블로그 마케팅
블로그 마케팅으로 홍보를 시작하세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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축하드립니다. 사장님들 마음, 제가 다 알죠.
가게는 삐까뻔쩍하게 열었는데,
손님을 어떻게 끌어모아야 할지 막막하실 거예요.
'블로그 협찬'이나 '체험단'이 답이라는데,
막상 하려니 궁금한 게 한두 개가 아니죠?
"인천 마케팅이니까 인천 업체 써야 하나?"
"음식은 얼마나 줘야 하지? 2인분? 5만 원?"
"대체 몇 명이나 돌려야 효과가 나는 거야?"
이런 고민들 때문에 시간만 보내고 계시다면,
오늘 이 글, 3분만 집중해서 읽어보세요.
광고대행사 고르는 꿀팁까지 싹 다 알려드릴게요!
사장님, 가장 많이 하시는 오해 중 하나예요.
인천에서 가게를 한다고 해서,
꼭 인천에 있는 마케팅 대행사를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.
왜냐고요? 블로그 협찬은 온라인 광고잖아요.
지역(오프라인)과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.
오히려 중요한 건 따로 있습니다.
이것도 사장님들마다 기준이 달라서 헷갈리시죠?
체험단 마케팅의 '관례'는 정해져 있어요.
기본은 '2인분 이상' 제공입니다.
혼자 밥 먹으러 오는 블로거는 거의 없거든요.
친구든, 가족이든 2명이 방문하는 게 일반적입니다.
고깃집처럼 객단가가 높은 업종은
'금액권'으로 제공하는 게 훨씬 깔끔합니다.
자, 오늘 내용 중에 가장 중요합니다.
솔직히 정답은 "사업하는 내내 꾸준히"입니다.
"아니, 그게 무슨 답이야!" 하실 수 있죠.
그래서 '최소한의 효과'를 볼 수 있는
가이드라인을 드릴게요.
최소 30명 이상은 진행하셔야
'아, 마케팅 좀 했구나' 하는 티가 납니다.
그런데 더 중요한 건 '주기'입니다.
블로그 협찬 리뷰를 중단하는 순간,
네이버 플레이스 순위는 점점 떨어집니다.
소비자 입장에서도 생각해보세요.
2025년 11월에 검색했는데,
최신 리뷰가 2025년 3월에 멈춰있어요.
"어? 여기 요즘 장사 안 하나?"
심하면 "폐업했나?"라고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.
"알겠어, 그럼 대행사 어디 써야 해?"
사장님, 제가 대행사를 콕 집어드릴 순 없지만
'거르면 되는 곳'과 '신뢰할 만한 곳'
구별하는 법은 알려드릴 수 있어요.
정리해볼까요?
1. 인천 마케팅이라도 지역 상관없다!
(자체 플랫폼 가진 '실행사' 찾기)
2. 고깃집은 5만 원 이용권이 BEST!
(넉넉해야 좋은 후기가 나온다)
3. 한방에 100명보다 월 10~30명 '꾸준히'
(최소 30명은 넘겨야 효과 보인다)
4. 좋은 대행사는 이웃 7만, 업력 10년 확인!
(회원 수 조작에 속지 말자)
구월동 고깃집, 꼭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.
오늘 알려드린 팁으로 현명하게 마케팅 시작하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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